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폰을 잃어버리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스마트폰을 잃어버리셨을 때 어떻게 스마트폰을 찾으셨나요? 스마트폰을 찾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분실 신고를 한다, 혹은 보험처리를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을 살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 너무나도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지금부터는 구글 계정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위치 추적하는 방법과 휴대전화 잠금 설정, 그리고 구글 계정 잠금 해제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스마트폰 찾기

1. 구글 계정으로 스마트폰을 찾기 위해 먼저, 구글 홈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작은 네모를 선택한 후 [Google 계정]을 선택합니다.




2. 휴대전화 찾기라는 글자 아래에 있는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하여 시작]을 선택하여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4.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5. 그러면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목록이 뜹니다. 해당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휴대전화 벨소리 울리기 또는 위치 찾기 아래에 있는 [다음 단계] 를 누르면 지도가 나오면서 스마트폰의 위치가 추적됩니다. 즉, 지금 잃어버린 스마트폰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GPS 기능(위치 추적을 가능하게 해 줌)을 끄면 위치 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6. 만약에 위치 추적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전화 잠금 설정] 을 선택합니다. 이 설정은 휴대폰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스마트폰을 잠그는 역할을 합니다. 이미 스마트폰에 잠금 설정이 되어 있다면 잠금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계정을 통해 잠금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에 뜨는 문구를 변경하거나 휴대폰 소유자(설정한 전화번호)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끝으로 스마트폰을 찾은 뒤에 구글 계정 잠금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빌드 번호]를 여러번 선택하여 주면 숨어있던 [개발자 옵션] 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oem 잠금해제]를 선택하여 구글 계정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내 디바이스]의 [잠금 화면]에서도 구글 계정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스마트폰 찾기와 구글 계정 잠금 해제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