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에서 여러 개의 셀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어 쉽게 계산을 하거나, 관리를 할 수 있는 게 바로 "이름관리자" 입니다. 이번에는 엑셀의 이름관리자를 사용하여 합계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름관리자 사용하기


 

  10. 엑셀에서 이름관리자 사용하기


[쉽게 이름관리자 사용하기]

1. 지금부터 숫자를 가지고 [엑셀 이름 정의=(이름관리자)] 를 사용하여 숫자 1, 2, 5의 합계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먼저, 엑셀에서 D8 부터 D10 까지 1, 2, 5 라는 숫자를 적어봅니다. 여기서 1, 2, 5 라는 숫자를 하나로 묶고자 합니다. 3개의 셀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기 위해선 "이름관리자" 를 사용하면 됩니다.




3. 메뉴 중에서 [수식] → [이름관리자] 를 선택 합니다. 그러면 나오는 창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4. "새 이름" 이라는 창의 첫 번째에 임의의 이름인 "숫자" 라고 적습니다.

5. 두 번째에 참조 대상은 숫자 1, 2, 5가 적힌 D8:D10 을 선택해 줍니다.




6. 그러면 "숫자" 라는 이름으로 묶인 목록이 나옵니다.

7. 숫자 1, 2, 5가 [이름 관리자]로 묶인 게 확인이 되면 밑에 있는 닫기를 눌러줍니다.




8. 이제 [이름관리자] 로 묶인 숫자를 가지고 합계를 구하고자 합니다. D11셀에 =SUM 함수적고, =SUM 함수의 범위에 [이름관리자] 에서 정의한 "숫자(새로 만들기에서 정의한 이름)" 라고 적어줍니다.




9. 그러면 D11 에 숫자 1, 2, 5를 합친 값인 숫자 8이 답으로 나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숫자를 가지고 [이름관리자] 를 사용하였는데요. 여기서 좀 더 나아가 이름을 가지고 [이름관리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프로그램/엑셀] 10. 엑셀 초보 - 이름관리자 사용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