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보면 인터넷이 안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혹은 무선기능이 꺼져있습니다란 문구가 떳을때는 마른하늘의 날벼락이라도 맞는 기분입니다. 이 중에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선기능이 꺼져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떳을 때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이 안될 경우 먼저, 제어판->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어댑터 설정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진단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몇 초 뒤에 위와 같이 문제가 발견됩니다. 여기서는 '무선 기능이 꺼져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와같이 '무선 기능이 꺼져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무선랜기능을 off 에서 on 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해당 무선랜기능 on/off 기능은 각 노트북 제조사마다 다릅니다.(참고: 무선랜 on/off 기능 3가지 종류를 알 수 있는 네이버 지식인 주소) 그렇기에 해당 노트북 무선랜기능에 대해서 검색을 먼저 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삼성노트북이라고 한다면 검색창에 '삼성 무선랜 기능' 이라고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정확한 답변을 원하신다면 삼성 A/S 센터에 물어보시는 게 빠릅니다. 이상, 노트북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 '무선기능이 꺼져있습니다'편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