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갑작스럽게 윈도우가 재부팅이 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무한으로 재부팅이 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바이러스에 걸려서 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때문에 재부팅이 일어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윈도우 진입화면에 F8 을 눌러서 안전모드로 부팅합니다.




두번째로, 바이러스 백신(알약, V3, 어베스트, 카스퍼스키, ...등등)을 켭니다.




세번째로, 백신을 사용해서 바이러스를 검사합니다. AVG 백신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안전모드로 부팅하면 재시작이 됩니다.




AVG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해 보니, 트로이목마 바이러스가 나타납니다. 며칠 전부터 계속해서 백신 프로그램이 경고창을 띄우더니, 이 바이러스 때문이었나봅니다. AVG 로 전체 바이러스 검사가 끝나면 자동으로 치료가 됩니다. 그리고 다시 윈도우를 재부팅 시켜주면 윈도우7 바탕화면을 만나실 수 있게 됩니다.


※ V3 로 바이러스를 검사하려고 했으나 검사를 할 수가 없어서 AVG 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를 치료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단순하게 바이러스만 걸렸다면 바이러스 백신으로 어느정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 외에도 스파이웨어라던가 악성 프로그램이 있다면 백신과는 또다른 악성프로그램을 치료할 전용 프로그램으로 치료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윈도우7] 윈도우가 무한 재부팅됐을 때 대처방법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