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여행,맛집

[강남역 볼거리] 빠질 수 없는 볼거리가 한가득! 카카오 프렌즈샵 및 예스24 중고서점 등

닻별이 2016. 7. 2. 23:5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오늘 강남에 카카오 프렌즈샵이 오픈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 대기 시간이 엄청 길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 프렌즈샵과 더불어서 학원가가 많은 강남역의 볼거리들을 사진으로 한 번 담아봤습니다.



1. 강남역 롯데시네마, 맥도날드

강남역에는 영화관이 바로 앞에 2곳이 보입니다. 바로 롯데시네마와 CGV 입니다. 마음에 드는 영화관을 선택해서 가면 끝~ 그리고 근처에는 예스24 중고서점도 있습니다.



2. 강남 시티투어 버스

2016년부터 강남역에 새로 생긴 시티투어 버스입니다. 외국인들을 상대로 하는 투어인 것 같습니다. 맨 처음 생겼을 때에는 별다른 벤치도 없었습니다만, 최근에는 시티투어 안내도를 붙여놓고 있습니다.



3. 카카오 프렌즈샵

2016년 7월 2일인 오늘!!
드디어 강남점에 개점한 카카오 프렌즈샵입니다. 유명한 가게가 개점하면 늘 그렇듯이 엄청난 사람들이 몰려들었다고 하는데요.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위 사진들은 카카오 프렌즈샵이 개점하기 전에 가게 앞을 장식하던 캐릭터들 입니다. 매번 카카오 프렌즈샵을 지나갈 때마다 캐릭터들이 조금씩 바뀌더니, 오늘 7월 2일에 개점했습니다.



4. 알라딘 중고서점 및 예스24  중고서점

강남역에는 원래 알라딘 중고서점만 있었습니다만 2016년부터 예스24  중고서점이 생겼습니다. 2곳 다 시간은 아침 9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한다고 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은 처음 결제하면 좀 더 많은 적립을 할 수 있는 회원혜택을 줬습니다만, 지금도 적용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예스24 중고서점은 구매나 매입을 하면 10% 에 한해서 온라인 전용 적립금을 선착순 3,000명에게 주는 이벤트도 했습니다.
2곳 다 중고서점이라고는 하지만 중고라는 이름에 비해 새 책에 가까운 책들도 많이 팔고 있으니 시간이 나시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5. 강남역 길거리 퍼포먼스

강남역에서 가끔가다 제자리에 서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하나의 퍼포먼스라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서 계시는데요. 처음에 봤을 때는 '동상인가?' 싶었습니다만, 사진을 찍는와중에 활짝 웃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알고보니 거리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은 유럽에서는 '거리 예술가' 라고 합니다.
강남역에 계시던 또 다른 분은 앞에 한 가지 팻말을 두시기도 했습니다. '사진만 찍고 가면 안된다' 라는 뜻의 팻말이었던거 같습니다. 왜 그런 팻말을 두었는지 몰랐습니다만, 거리 예술가분들은 유럽에서는 생계유지를 위해서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아마 그래서 팻말을 세워두신건 아닐까 싶습니다. 한 번쯤 기회가 되신다면 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강남역의 볼거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강남역에 새로운 가게가 계속 생기거나 거리 예술가들이 많이 생겨 홍대처럼 활력이 넘치는 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강남역 볼거리] 빠질 수 없는 볼거리가 한가득! 카카오 프렌즈샵 및 예스24 중고서점 등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