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심즈 게임 중에 [심즈 모바일]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심즈 모바일은 2018년 여름 전에 나온 게임으로 [심즈 프리플레이]와는 또다른 매력을 가진 게임입니다. 심즈 플레이와는 닮은 것 같으면서도 비슷한 심즈 모바일. 과연 심즈 PC 버전, 심즈 프리플레이와는 어떤 게 다른 지 궁금해 졌었습니다.


 

  심즈 모바일 1일차 - 튜토리얼 레벨 1까지



심즈 모바일은 기존에 있던 심즈 프리플레이의 뒤를 이어 2018년에 나온 게임입니다. 나온지 얼마 안되는 게임이지만 다운로드수가 많으며, 점차 다운로드수가 늘어나고 있는 게임입니다. 심즈 프리플레이를 보면 다운로드 1억회를 넘었으므로 심즈 모바일도 심즈 프리플레이처럼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면 다운로드 1억회는 꿈이 아닐 듯 싶습니다.


심즈 모바일을 실행하면 익숙한 배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심즈의 트레이드 마크(?)인 다이아몬드 형태가 오른쪽 아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심즈 모바일에 들어갈 때 뜨는 그림입니다.


처음 심즈 모바일을 시작할 때 플레이하는 유저의 나이를 물어보는데 적당히 나이를 지정하고 아래의 [수락]을 선택합니다.


나이 선택을 하면 심즈 모바일 캐릭터를 만들 수가 있는데요. 심의 이름부터 시작해서 심의 성별을 여자로 할 건지, 남자도 할 건지 선택할 수 있고 심의 머리, 몸, 스타일 등 3가지 부분으로 심즈를 꾸밀 수 있습니다. 혹시나 [심 만들기]를 선택하여 심을 만들게 됐다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심의 집에서 심을 다시 꾸밀 수가 있습니다.


심을 만들면 심의 집으로 향하게 됩니다. 맨 처음 심의 집은 일반적인 집입니다. 방 1개, 거실 1개, 화장실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이 집으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가자마자 청소부터 시킵니다.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서 집안 청소를 시작합니다.


청소를 하다가보면 [라이프 스타일]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거실 청소가 끝나면 침실, 욕실 중에서 청소를 할 수 있으며 침실을 먼저 청소할 경우에는 욕실의 화장실 변기에서 물이 계속 나오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화살표만 따라서 컬렉션 완성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맨 처음에 라이프스타일이 첫 가구 였으면 이번에는 뚝딱뚝딱 집 꾸미기가 되었습니다.


화살표로 쭉쭉- 따라서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보면 레벨로 올라서 좋습니다. 단, 튜토리얼에 스킵기능이 없어서 새로 시작할 때마다 불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벨라라는 이웃심과 대화가 끝나면 지도로 가 보라는 화살표가 나옵니다.


공원에서 직업 퀘스트 중의 하나인 [라테의 길]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튜토리얼이기 때문에 직업은 강제적으로 라테의 길을 진행해야 합니다. 직업은 나중에 바꿀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라떼의 길] 직업은 카페 신입 직원-초보 바리스타-라떼 아티스트-최고의 커피 장인의 순서로 진행이 되며, 라테의 길 챕터를 완료하면 아이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커피만들기: 보상 커피, 비용1, 시간 5초

2. 손님에게 커피 건네주기: 획득 별10, 비용 커피, 시간 5초

3. 테이블 치우기: 획득 별10, 비용3, 시간 5초


퀘스트가 끝나면 초보 바리스타가 되며 가정용 바리스타 직업군 아이템이 열리게 됩니다.


직업군에서 승진하는 [승진하기] 퀘스트가 끝나면 [집 청소를 완성하세요] 라는 퀘스트가 나옵니다. 이 퀘스트가 끝나면 심은 레벨 업이 되어 레벨2에 따른 새로운 보상과 아이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캐시나 시몰레온이 많은 캐시 부자라면 위 보상과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좋을 겁니다. 이상, 심즈 모바일 1일차 - 튜토리얼 레벨1까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