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닻별이 입니다. 이전에 심즈4에서 간단하게 치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는데, 이번에는 심즈 스토리모드(=커맨드센터) 를 설치해서 손쉽게 치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치트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여기에 있는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심즈4 스토리모드로 치트 쓰는 방법



1. 심즈4 스토리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MC COMMAND CENTER 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2018년 1월 말에 MC 커맨드센터(스토리모드) 4.1.2 버젼이 업로드 되었으며 파일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2. 심즈4 를 설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Electronic Arts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로 들어가서 The Sims 4 폴더를 들어가고 다시 Mods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1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여기에 아까 다운로드를 받은 MC COMMAND CENTER 4.1.2 버젼 압축파일에 들어있는 내용을 넣어줍니다.


3. 압축파일을 다 넣었으면 위와 같이 Mods 폴더에 13개의 파일이 추가됩니다. 이 상태에서 심즈4 를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스토리모드(커맨드센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스토리모드(커맨드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토리모드(커맨드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트 목록]

1.심만들기에서 수정하기

스토리모드에서 수정하지 않고 기본 심즈 편집 메뉴로 들어가서도 심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MC CAS

만들어진 심의 신체 규격, 걸음걸이, 몸매, 목소리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심만들기에서 수정하기 기능과 비슷합니다.


3.MC 치트

시몰레온 추가하기, 스킬 올리기, 심을 행복하게 만들기, 야망 목표 달성하기 등 심에게 사용되는 돈과 스킬, 기술을 바꿀 수 있습니다. 시몰레온 추가하기는 최대 9999999 시몰레온까지 입니다. 포인트 추가하기에서는 클럽이나 상점 포인트, 뱀파이어 능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스토리모드 중에서 제일로 많이 쓰이는 기능입니다.


4.MC 옷장

옷장에서도 옷을 바꿀 수 있지만, MC 옷장에서도 옷을 바꿀 수 있습니다.


5.MC 임신결혼

일반적인 남여 결혼 뿐만이 아니라 외계인 임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래 외계인 임신은 외계인이 와서 심을 데려가면 된다고 하는데 스토리모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MC 튜너

(메뉴가 안 보여서 넘어갑니다.)


7.심 유형

Mc 직업이 있는데, 박제된 직장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심 관리하기

MC 치트처럼 많이 사용하는 메뉴 중 하나로, 심의 연령, 이름을 수정할 수 있으며 정해놓은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부부 사이에 아기 심이 태어나면 쉽게 성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9.관계

선택한 심과 다른 심의 관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로 만들거나 약혼자의 관계로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니면 이때까지의 관계를 없애서 완전한 타인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심즈4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모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만약 스토리모드 이외에 연예인모드나 겨울모드 등 다른 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Mods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단, 너무 많은 파일을 넣게 되면 심즈4를 실행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게임을 할 때 버벅거림이 있으니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상, 심즈4 스토리모드로 치트 쓰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